교육안내
주제(내용) | 주요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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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코디네이터란 | 오리엔테이션 및 과정소개 |
의료 환경의 변화와 코디네이터의 필요성 | |
코디네이터의 업무와 비전설계 | |
서비스 마인드 | 고객만족경영(CSM) 이해 |
환자/고객만족과 서비스마인드 | |
서비스 철학 세우기 | |
인사지도 | 인사의 중요성과 의미 |
병원근무 시 접점별 인사자세 지도 | |
정중함을 전달하는 인사실습 | |
병원근무매너 | 매너와 에티켓의 차이 이해 |
매너있는 사람의 이미지 업그레이드 | |
역할연기를 통한 병원근무매너 체득화 | |
병원근무매너 | 매너와 에티켓의 차이 이해 |
매너있는 사람의 이미지 업그레이드 | |
역할연기를 통한 병원근무매너 체득화 | |
컬러진단 이미지 컨설팅 | 전문가의 퍼스널 이미지메이킹의 필요성 이해 |
컬러진단을 통한 이미지 컨설팅 | |
따뜻하고 호감, 신뢰가는 전문적인 이미지메이킹 | |
이미지메이킹 | 병원코디네이터의 표정, 용모복장 갖추기 |
온화한 이미지의 메이크업 배우기 | |
깔끔하고 단정한 헤어스타일 갖추기 | |
보이스 트레이닝 | 자신의 음성체크 및 장단점 알기 |
호흡, 발성, 발음, 억양 등의 스피치 연습 | |
화법에 맞는 보이스메이크업 | |
병원에서의 텔레서비스병원에서의 텔레서비스 |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
고객과의 즐거운 상담법 | |
서비스화법과 커뮤니케이션 |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는 서비스 대화기법 |
부드럽고 따뜻한 상담 기법 노하우 | |
환자/고객 유형별 상담스킬업 실습 | |
리셉션 고객관리 및 예약 | 고객관계 관리의 중요성 |
CRM 성공사례 찾아보기 | |
예약접수 업무실습 | |
컴플레인 고객응대 | 불평하는 환자/고객의 심리 이해하기 |
불평 유형별 환자/고객 응대요령 | |
불평불만고객 응대스킬 실습 | |
리셉션코디네이터 역할과 업무 | 불평불만고객 응대스킬 실습 |
리셉션코디네이터의 역할과 업무알기 | |
리셉션 시뮬레이션 | |
상담실장의 중요성과 비전 | 정확한 의사 전달을 위한 보이스메이크업 |
전문적인 텔레서비스 | |
텔레서비스의 응대 실무 R/P | |
세일즈 상담 스킬업 | 세일즈상담 프로세스 익히기 |
환자/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세일즈상담기법 | |
역할연기를 통한 세일즈상담 익히기 | |
마케팅홍보의 중요성 | 마케팅의 긍정적 이해 및 성공사례 |
병원마케팅의 특성알기 | |
병원홍보 활성화 방안 연구 | |
병원서비스 마케팅 | 병원서비스 마케팅의 다양한 전략 |
진료과목별 특성화방안 | |
병원홍보 활성화 방안 연구 | |
MOT 접점관리 | 병원서비스 프로세스 분석 |
MOT 접점의 중요성 | |
MOT 프로세스 실습 | |
현장 MOT 실습 및 발표 | 현장 모니터링 실습 |
현장 MOT분석 및 발표 | |
접점분석을 이용한 매뉴얼 작성법 | |
치과 상담의 중요 Point | 치과진료과목의 지식 더하기 |
치과상담의 중요성 | |
진료과목별 상담스크립트 준비하기 | |
피부비만 상담의 중요 Point | 피부비만의 기기의 다양함과 지식더하기 |
피부비만 상담환자의 특성이해 | |
각 병변에 따른 상담스크립트 작성하기 | |
원무관리의 이해 | 병원원무 업무의 이해 |
원무관리 요약정리 | |
건강보험 | 건강보험의 개념과 유형 |
건강보험의 기능 | |
민간보험과의 차이점 | |
건강보험 급여의 유형과 내용 | |
의료법규 이해 | 의료법규의 중요성 |
의료법규의 이해 및 정리 | |
기획, 제안, 보고관리 | 기획, 제안, 보고 및 문서관리의 중요성 알기 |
기획의 Plan, Do, See프로세스 익히기 | |
PPT를 이용한 기획서, 제안서 작성하기 | |
교육과 아침조회기법 | 직원 마인드 교육의 필요성 |
성인학습의 이해와 교안작성법 | |
강의스피치 지도 및 아침조회기법 실습 | |
원무관리의 이해 | 병원원무 업무의 이해 |
원무관리 요약정리 | |
성형 상담의 중요 Point | 성형상담의 중요성 |
성형 컴플레인 대처 노하우 | |
성형고객관계 관리 마케팅 | |
자격증 시험문제 요약정리 | 병원경영환경의 이해와 고객만족도 조사 요약 |
서비스의 이해, 고객만족경영 정리 및 문제풀이 | |
서비스 매너 정리 및 문제풀이 | |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테스트 | 병원코디네이터 2급 필기시험 |
개인별 실기 테스트 | |
수료식 | 개인별 실기 테스트 |
선배 코디네이터와의 사전 질의응답 | |
과정정리/수료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