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안내

코디네이터

주제(내용) 주요내용
병원코디네이터란 오리엔테이션 및 과정소개
의료 환경의 변화와 코디네이터의 필요성
코디네이터의 업무와 비전설계
서비스 마인드 고객만족경영(CSM) 이해
환자/고객만족과 서비스마인드
서비스 철학 세우기
인사지도 인사의 중요성과 의미
병원근무 시 접점별 인사자세 지도
정중함을 전달하는 인사실습
병원근무매너 매너와 에티켓의 차이 이해
매너있는 사람의 이미지 업그레이드
역할연기를 통한 병원근무매너 체득화
병원근무매너 매너와 에티켓의 차이 이해
매너있는 사람의 이미지 업그레이드
역할연기를 통한 병원근무매너 체득화
컬러진단 이미지 컨설팅 전문가의 퍼스널 이미지메이킹의 필요성 이해
컬러진단을 통한 이미지 컨설팅
따뜻하고 호감, 신뢰가는 전문적인 이미지메이킹
이미지메이킹 병원코디네이터의 표정, 용모복장 갖추기
온화한 이미지의 메이크업 배우기
깔끔하고 단정한 헤어스타일 갖추기
보이스 트레이닝 자신의 음성체크 및 장단점 알기
호흡, 발성, 발음, 억양 등의 스피치 연습
화법에 맞는 보이스메이크업
병원에서의 텔레서비스병원에서의 텔레서비스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고객과의 즐거운 상담법
서비스화법과 커뮤니케이션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는 서비스 대화기법
부드럽고 따뜻한 상담 기법 노하우
환자/고객 유형별 상담스킬업 실습
리셉션 고객관리 및 예약 고객관계 관리의 중요성
CRM 성공사례 찾아보기
예약접수 업무실습
컴플레인 고객응대 불평하는 환자/고객의 심리 이해하기
불평 유형별 환자/고객 응대요령
불평불만고객 응대스킬 실습
리셉션코디네이터 역할과 업무 불평불만고객 응대스킬 실습
리셉션코디네이터의 역할과 업무알기
리셉션 시뮬레이션
상담실장의 중요성과 비전 정확한 의사 전달을 위한 보이스메이크업
전문적인 텔레서비스
텔레서비스의 응대 실무 R/P
세일즈 상담 스킬업 세일즈상담 프로세스 익히기
환자/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세일즈상담기법
역할연기를 통한 세일즈상담 익히기
마케팅홍보의 중요성 마케팅의 긍정적 이해 및 성공사례
병원마케팅의 특성알기
병원홍보 활성화 방안 연구
병원서비스 마케팅 병원서비스 마케팅의 다양한 전략
진료과목별 특성화방안
병원홍보 활성화 방안 연구
MOT 접점관리 병원서비스 프로세스 분석
MOT 접점의 중요성
MOT 프로세스 실습
현장 MOT 실습 및 발표 현장 모니터링 실습
현장 MOT분석 및 발표
접점분석을 이용한 매뉴얼 작성법
치과 상담의 중요 Point 치과진료과목의 지식 더하기
치과상담의 중요성
진료과목별 상담스크립트 준비하기
피부비만 상담의 중요 Point 피부비만의 기기의 다양함과 지식더하기
피부비만 상담환자의 특성이해
각 병변에 따른 상담스크립트 작성하기
원무관리의 이해 병원원무 업무의 이해
원무관리 요약정리
건강보험 건강보험의 개념과 유형
건강보험의 기능
민간보험과의 차이점
건강보험 급여의 유형과 내용
의료법규 이해 의료법규의 중요성
의료법규의 이해 및 정리
기획, 제안, 보고관리 기획, 제안, 보고 및 문서관리의 중요성 알기
기획의 Plan, Do, See프로세스 익히기
PPT를 이용한 기획서, 제안서 작성하기
교육과 아침조회기법 직원 마인드 교육의 필요성
성인학습의 이해와 교안작성법
강의스피치 지도 및 아침조회기법 실습
원무관리의 이해 병원원무 업무의 이해
원무관리 요약정리
성형 상담의 중요 Point 성형상담의 중요성
성형 컴플레인 대처 노하우
성형고객관계 관리 마케팅
자격증 시험문제 요약정리 병원경영환경의 이해와 고객만족도 조사 요약
서비스의 이해, 고객만족경영 정리 및 문제풀이
서비스 매너 정리 및 문제풀이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테스트 병원코디네이터 2급 필기시험
개인별 실기 테스트
수료식 개인별 실기 테스트
선배 코디네이터와의 사전 질의응답
과정정리/수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