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안내

코디네이터

과목 배점 문항수 시간 비고
병원의 고객만족 경영 100점 25문항 입실 : 10:00까지
10:20 ~ 12:00 (100분)
객관식
코디네이터 서비스 실무 100점 25문항 객관식
병원 관리 실무 100점 25문항 객관식
시험과목 대항목 세부사항
병원의 고객만족 경영 1. 병원 경영일반 1_1. 병원 경영환경 변화의 이해
1_2. 병원의 경영관리
1_3. 병원의 인적자원 관리
2. 서비스의 이해 2_1. 서비스의 의의와 특성
2_2. 서비스마케팅의 이해
2_3. 서비스마케팅 전략과 믹스
2_4. 서비스품질관리
3. 고객만족경영(CSM) 3_1. 고객의 의의, 분류 및 고객행동
3_2. 고객접점(VOC)및 관리
3_3. 고객만족의경영의 이해
4. 고객만족도 조사 4_1. 고객만족도 조사 의의
4_2. 고객만족도조사 기법과 절차
4_3. 설문지 작성, 측정, 분석
코디네이터 서비스 실무 1. 병원 서비스 코디네이터 1_1. 코디네이터의 의의와 개념
1_2. 코디네이터의 자질과 역할
2. 서비스매너 일반 2_1. 기본예절(이미지메이킹)
2_2. 대면서비스 매너
2_3. 전화서비스매너
3. 서비스매너 실무 3_1.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
3_2. 고객응대 실무(접수, 상담들)
3_3. 커뮤니케이션 스킬
병원 관리 실무 1. 보건행정 및 의료법규 1_1. 공중보건에 대한 이해
1_2. 의료법규에 대한 이해(환자측면)
2. 원무관리 2_1. 원무관리 일반 - 창구관리, 진료비 관리, 환자관리(외래/입원),의료시설관리, 장비관리
2_2. 보험관련 업무 - 국민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