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안내
과목 | 배점 | 문항수 | 시간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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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의 고객만족 경영 | 100점 | 25문항 | 입실 : 10:00까지 10:20 ~ 12:00 (100분) |
객관식 |
코디네이터 서비스 실무 | 100점 | 25문항 | 객관식 | |
병원 관리 실무 | 100점 | 25문항 | 객관식 |
시험과목 | 대항목 | 세부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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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의 고객만족 경영 | 1. 병원 경영일반 | 1_1. 병원 경영환경 변화의 이해 |
1_2. 병원의 경영관리 | ||
1_3. 병원의 인적자원 관리 | ||
2. 서비스의 이해 | 2_1. 서비스의 의의와 특성 | |
2_2. 서비스마케팅의 이해 | ||
2_3. 서비스마케팅 전략과 믹스 | ||
2_4. 서비스품질관리 | ||
3. 고객만족경영(CSM) | 3_1. 고객의 의의, 분류 및 고객행동 | |
3_2. 고객접점(VOC)및 관리 | ||
3_3. 고객만족의경영의 이해 | ||
4. 고객만족도 조사 | 4_1. 고객만족도 조사 의의 | |
4_2. 고객만족도조사 기법과 절차 | ||
4_3. 설문지 작성, 측정, 분석 | ||
코디네이터 서비스 실무 | 1. 병원 서비스 코디네이터 | 1_1. 코디네이터의 의의와 개념 |
1_2. 코디네이터의 자질과 역할 | ||
2. 서비스매너 일반 | 2_1. 기본예절(이미지메이킹) | |
2_2. 대면서비스 매너 | ||
2_3. 전화서비스매너 | ||
3. 서비스매너 실무 | 3_1.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 | |
3_2. 고객응대 실무(접수, 상담들) | ||
3_3. 커뮤니케이션 스킬 | ||
병원 관리 실무 | 1. 보건행정 및 의료법규 | 1_1. 공중보건에 대한 이해 |
1_2. 의료법규에 대한 이해(환자측면) | ||
2. 원무관리 | 2_1. 원무관리 일반 - 창구관리, 진료비 관리, 환자관리(외래/입원),의료시설관리, 장비관리 | |
2_2. 보험관련 업무 - 국민건강보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