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안내
치과조무사
치과기초 | 치과개론, 치과용어, 용모와 복장, 자세와 동작, 환자 응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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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코디 | 환자응대, 접수 및 수납, 해피콜 및 리콜, 클레임 환자 대처, VIP 관리, 보험청구 |
기초임상 | 진료준비 정리, 차트읽기, 소독 및 감염, 방사선 촬영, 국소마취, 주사, 진정요법, 투약과 처방, 치과장비 |
치주 | 스케일링, 잇몸치료, 치주낭 측정, 치은판막술, 자가 치은 이식술 |
보존 | 치아 홈 메우기, 불소도포, TBI, Bonding, 레진, 신경치료, Core & Post, 미백 |
구강외과 | 외과용 기구, 발치 준비, 발치 진료 순서, 소독과 실밥 풀기 |
임플란트 | 수술기구, 뼈이식, 임플란트 종류, 수술 준비, 2차 수술, 임플란트 보철, 임플란트본뜨기 및 Setting |
보철 | 보철의 종류와 특성, 인레이 Prep, Crown/Bridge Prep, 본뜨기, 코드 꼽기, Tray, 인상재, 임시치아 만들기, Cement, Setting, Shade taking, Denture, 기공물 관리 |
교정 | 시기에 따른 교정 치료, 진단자료 채득, Separating, Banding, DBS, IBS, 교정장치 제거와 보정장치,교정치료 마무리 |
소아 | 소아환자 검진, 웃음가스, 소아 진정제 투여, 소아 수면 진정요법, 소아 불소도포, 소아 충치 치료, 소아 교정 치료,소아 외과 치료 |
특수 | 턱관절 장애(TMD), 구취증,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의 구강장치요법 |
상담실장
병원 서비스 마케팅 전략 | 병원의 서비스 마케팅전략 분석, 마케팅 전략 실무, 마케팅이 병원경영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 기법 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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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행동 분석 및 고객 관계 관리(CRM) | 고객분석, 행동특성 연구, 고객의 Needs조사, Follow up을 통한 고객확보 및 유지 관리, 마케팅과 고객관리의 시너지 효과 연구 |
감성마케팅 | Communication, 조직관리, HI 등에서의 감성마케팅 적용. 감성마케팅을 통한 내?외부 고객 만족도 제고 |
변화와 위기관리 | 변화의 필요성, 대처방안, 변화적응, 위험대처 및 관리능력 향상 |
MBTI (성격유형 분석) | 성격유형분석, 적성비교, 내?외부 고객유형 분석 및 유형별 응대기법 |
의료인의 이미지 (PI) | Color적용을 통한 개인 이미지 향상, best color 진단, 전문가적이고, 자연스러운 이미지 도출. 보다 세련된 이미지 개발 |
병원 이미지 (HI) 전략 | 병원이미지의 중요성, 이미지 기획관리, 이미지 PR기법 소개, 이미지 통일화 작업 |
실천 서비스 행동관리 | 상황별, 접점별 응대요령, 고객응대의 표준화, 서비스 기법 개발 |
종합적 의료의 질 경영 (TQM) | 인적 행위의 질, 의료의 질에 대한 원리, 의료의 질 경영의 과정, TQM의 도구와 기법 |
불만처리기법 및 고객 만족도의 개념과 측정 | 창출기법 고객응대의 기본스킬, 고객만족도 측정방법 및 고객관리에 적용하는 방법연구, 불만처리를 통한 충성고객 |
Fusion Leadership | 변화의 시대의 리더의 조건, 리더의 역할, 자기관리 통한 리더십 개발전략, 미래경영학자들이 말하는 리더십, 리더의 권력과 영향 |
Presentation skill | 시청각 자료의 활용, 내용의 구성 및 전개요령, 교육에의 적용, 개인의 프리젠테이션 점검 |
종합 상담 연구, 고객 커뮤니케이션 | 사례별 상담, 언어적 비언어적 상담스킬, 성별/연령별 문화이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
건강보험실무 | 국민건강보험법의 목적, 용어의 정의, 적용대상, 보험료산정, 보험급여, 건강보험 심사 평가원, 국민건강보험 요양급여의 기준 에 관한 규칙 |
의료사고와 의료윤리 | 의료법, 의료사고 별 사례연구를 통한 병원이미지관리와 의료윤리 교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