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안내

치과임상전문

치과조무사

치과기초 치과개론, 치과용어, 용모와 복장, 자세와 동작, 환자 응대
치과코디 환자응대, 접수 및 수납, 해피콜 및 리콜, 클레임 환자 대처, VIP 관리, 보험청구
기초임상 진료준비 정리, 차트읽기, 소독 및 감염, 방사선 촬영, 국소마취, 주사, 진정요법, 투약과 처방, 치과장비
치주 스케일링, 잇몸치료, 치주낭 측정, 치은판막술, 자가 치은 이식술
보존 치아 홈 메우기, 불소도포, TBI, Bonding, 레진, 신경치료, Core & Post, 미백
구강외과 외과용 기구, 발치 준비, 발치 진료 순서, 소독과 실밥 풀기
임플란트 수술기구, 뼈이식, 임플란트 종류, 수술 준비, 2차 수술, 임플란트 보철, 임플란트본뜨기 및 Setting
보철 보철의 종류와 특성, 인레이 Prep, Crown/Bridge Prep, 본뜨기, 코드 꼽기, Tray, 인상재, 임시치아 만들기, Cement, Setting, Shade taking, Denture, 기공물 관리
교정 시기에 따른 교정 치료, 진단자료 채득, Separating, Banding, DBS, IBS, 교정장치 제거와 보정장치,교정치료 마무리
소아 소아환자 검진, 웃음가스, 소아 진정제 투여, 소아 수면 진정요법, 소아 불소도포, 소아 충치 치료, 소아 교정 치료,소아 외과 치료
특수 턱관절 장애(TMD), 구취증,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의 구강장치요법

상담실장

병원 서비스 마케팅 전략 병원의 서비스 마케팅전략 분석, 마케팅 전략 실무, 마케팅이 병원경영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 기법 소개
고객 행동 분석 및 고객 관계 관리(CRM) 고객분석, 행동특성 연구, 고객의 Needs조사, Follow up을 통한 고객확보 및 유지 관리, 마케팅과 고객관리의 시너지 효과 연구
감성마케팅 Communication, 조직관리, HI 등에서의 감성마케팅 적용. 감성마케팅을 통한 내?외부 고객 만족도 제고
변화와 위기관리 변화의 필요성, 대처방안, 변화적응, 위험대처 및 관리능력 향상
MBTI (성격유형 분석) 성격유형분석, 적성비교, 내?외부 고객유형 분석 및 유형별 응대기법
의료인의 이미지 (PI) Color적용을 통한 개인 이미지 향상, best color 진단, 전문가적이고, 자연스러운 이미지 도출. 보다 세련된 이미지 개발
병원 이미지 (HI) 전략 병원이미지의 중요성, 이미지 기획관리, 이미지 PR기법 소개, 이미지 통일화 작업
실천 서비스 행동관리 상황별, 접점별 응대요령, 고객응대의 표준화, 서비스 기법 개발
종합적 의료의 질 경영 (TQM) 인적 행위의 질, 의료의 질에 대한 원리, 의료의 질 경영의 과정, TQM의 도구와 기법
불만처리기법 및 고객 만족도의 개념과 측정 창출기법 고객응대의 기본스킬, 고객만족도 측정방법 및 고객관리에 적용하는 방법연구, 불만처리를 통한 충성고객
Fusion Leadership 변화의 시대의 리더의 조건, 리더의 역할, 자기관리 통한 리더십 개발전략, 미래경영학자들이 말하는 리더십, 리더의 권력과 영향
Presentation skill 시청각 자료의 활용, 내용의 구성 및 전개요령, 교육에의 적용, 개인의 프리젠테이션 점검
종합 상담 연구, 고객 커뮤니케이션 사례별 상담, 언어적 비언어적 상담스킬, 성별/연령별 문화이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건강보험실무 국민건강보험법의 목적, 용어의 정의, 적용대상, 보험료산정, 보험급여, 건강보험 심사 평가원, 국민건강보험 요양급여의 기준 에 관한 규칙
의료사고와 의료윤리 의료법, 의료사고 별 사례연구를 통한 병원이미지관리와 의료윤리 교양